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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엔진 네이버 다음 구글 ZUM 이용자는 소비자 이다.

by 다음클럽 2020. 11. 12.

우리나라에서 주로 사용되는 검색엔진은 네이버, 다음, 구글, zum 정도이다. 

시간이 지나면 변화가 올것이다. 

변화의 중심에는 바로 소비자가 있다. 

검색엔진도 제품이라고 생각하면 바로 이용자가 소비자이다. 

 

 

현재 우리나라에는 네이버가 점유율이 가장높다. 네이버 모바일 검색이 딱 50% 점유를 먹고 있으니, 반은 네이버이며 나이 때에 따라 구글과 네이버 다음의 점유율이 다르기는 하지만 추세는 구글이 늘어나고 있다. 

다음도 카카오와 연계하여 새로운 방안을 모색하고 있는듯 하고 검색시장이 어떻게 변화할지 개인적으로 궁금하다. 

 

부디 누구나 필요한 정보를 쉽게 찾기를 바랄뿐이다.

고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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